지역뉴스

제천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운영 및 테스트 공연 관람권 판매 5월 10일 개시

6월 8일(토), 28일(금), 두 차례 개관 전 테스트 공연 진행

 

전국연합뉴스 김현석 기자 | 제천시가 5월 10일 오후 2시부터 제천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운영을 개시하며, 동시에 시범 가동을 위한 테스트 공연 관람권 판매를 시작한다.

 

제천예술의전당 홈페이지는 공연 및 시설물에 대한 정보와 공연 관람권 예매, 시설 대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가입을 통해 좌석 선택, 관람권 결제·취소 등의 예매 절차를 공연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오는 6월 2차례 진행되는 제천예술의전당 테스트 공연 관람권은 10일 오후 2시 홈페이지 개시와 동시에 선착순으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또한, 5월 27일부터 평일 오후 2시에서 5시 사이에 제천예술의전당 매표소에서도 선착순 현장 예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계층에게도 문화향유권을 확대하고자 하는 방침이다.

 

제천예술의전당 1차 테스트 공연은 6월 8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제천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넬라 판타지아’오케스트라 공연으로 관람권은 전석 1천 원이다.

 

2차 테스트 공연은 인천시티발레단의 ‘지젤’발레 공연으로 6월 28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관람권은 전석 2만 원이다.

 

‘지젤’관람권은 전석 2만원이며 제천시민은 30% 할인, 1인이 4매를 한 번에 구매할 경우 관람권을 40% 할인해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제천예술의전당이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테스트 공연으로 시설물을 점검하며 개관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며, “제천예술의전당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설 대관은 신청서 작성부터 대관비 결제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7월 이후부터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