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 동물학대 예방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보급

 

전국연합뉴스 배주현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4년 동물 학대 예방 교육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해 보급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자료는 단위 학교의 동물 학대 예방교육과 학교로 찾아가는 동물 사랑 교육 수업, 일반 시민 대상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PPT 자료, 만화 교재, 홍보 자료 3종으로 구성했다. 동물 학대 예방 교육 지원단 교사, 인천광역시수의사회와 협력해 개발했으며 ▶동물 학대 예방 교육 바로 알기 ▶반려동물 이야기 ▶유실·유기 동물 ▶길고양이에 대한 오해와 진실 ▶동물 복지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교수·학습 PPT 자료는 실제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동물 학대 예방 교육 지원단(도림초 홍문숙, 동방초 강서희, 고잔초 홍문선, 안남초 홍수향, 백석초 정혜선 교사)이 초등학생 수준에 맞춰 개발했으며, 만화교재는 현직 수의사이자 만화가인 인천보건환경연구원 정철 수의사가 글과 그림을 맡아 내용과 흥미를 더했다. 자료는 인천시교육청 누리집 인성교육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시수의사회와 함께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의사 선생님이 학교로 찾아가는 동물 사랑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성교육은 앎을 삶으로 연결하여 바른 인성을 일깨우고 실천하는 교육이 중요하다”며 “인천 학생들이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인천시수의사회와 지속해서 협력해 동물 사랑 교육을 꾸준히 실천하고, 체험 중심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