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 2024년 경기이룸학교 날드론쥐 청소년군집드론쇼 성황리 종료

청소년이 기획하고 코딩한 군집드론쇼 9월 28일 진행하여 성황리 종료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광명시청소년재단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 광명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경기이룸학교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청소년 드론교육활동 [날드론쥐]를 5월 18일부터 진행했다. 9월 28일에는 총 17회차의 활동의 결실을 공유하는 ‘성장나눔발표회 청소년군집드론쇼’를 진행하여 청소년이 직접 쇼를 기획하고 코딩한 드론쇼 공연을 선보였다.

 

2024년 경기이룸학교 [날드론쥐]는 청소년군집드론쇼를 주제로 운영됐으며, ▲드론 조종 ▲코딩으로 드론 제어하기 ▲AI와 드론기술 접목 ▲아두이노, 블록코딩, 파이썬 코딩 등의 내용으로 5월 18일부터 17회차 활동이 진행됐다. 참여하는 청소년은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팀별로 기획서를 구상하고 코딩으로 드론을 제어하며 군집드론쇼를 기획했다.

 

군집드론쇼를 선보인 성장나눔발표회에서는 참여 청소년 팀별로 군집드론쇼를 어떻게 구상하고, 어떠한 기획과정이 있었으며, 쇼에 맞는 음악 선정 등에 대해 발표한 후, 발표 내용을 토대로 3분 미만의 군집드론쇼를 선보였다. 군집드론쇼는 노래 박자에 맞춰 여러대의 드론이 상하좌우, 회전 등 다양한 경로로 비행하며, 군무를 진행했다.

 

또한 참여한 가족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 비행체험을 진행함으로 관객들의 드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경기이룸학교 [날드론쥐]에 참여한 허0준 청소년은 활동을 통해 드론을 접해보고 코딩도 처음 배워봤는데 새롭고 재미있었으며, 중간에 어려운 과정도 있었지만 함께 한 팀원들과 이겨내고 마지막 드론쇼까지 선보일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안미선 센터장은 “광명에서 처음으로 청소년이 드론으로 군집드론쇼를 준비했고, 그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이 있었다. 하지만 끝까지 의지와 열정을 잃지 않고 참여한 청소년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새로이 도전해보는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는 나름청소년활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기이룸학교 [날드론쥐]는 10월 19일 광명시평생학습축제와 11월 2일 경기이룸학교 광명지역 성장나눔발표회에 참여하여 드론체험부스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