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제17회 광명시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광명시는 지난 1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명시지부 주관으로 ‘제17회 광명시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명시지부가 지적발달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관련 종사자, 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난타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권리선언 낭독,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후에는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려 발달장애인들이 제기차기, 훌라후프, 신발 던지기, OX퀴즈 등의 종목에 참여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영식 지부장은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고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여 장애인이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길용 사회복지국장은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동행의 가치를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자립 기반 조성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