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중등교장협의회 2024년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삶의 힘을 길러주는 학교장의 진로리더십, 교실에서 꽃피우다”

 

전국연합뉴스 김동인 기자 | 강원중등교장협의회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삶의 힘을 길러주는 학교장의 진로리더십, 교실에서 꽃피우다’를 주제로, 급변하는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진로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학교장의 진로 역량 강화 연수로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AI 산업 발전에 따른 교육정책의 방향성을 주제로 관점디자이너 박용후 대표의 강의를 듣고, 다양한 분야의 선택강의를 제공해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장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했다.

 

둘째 날에는 첼리스트 성승한 교수와 피아니스트 민시후 교수가 펼치는 예술 속의 진로 교육 이야기를 통해 예술 관련 진로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이날 오후에는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이 연찬회장을 방문해 진로교육을 위해 애쓰는 학교장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규운 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교장들이 중심이 되어 진로리더십을 발휘하고, 학생들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미래 교육의 동향을 파악하고 통찰을 얻기를 바란다.”라며, “학교장의 진로리더십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