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파크골프장) 강원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 지정 !

 

전국연합뉴스 신승국 기자 | 철원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파크골프장) 사업지가 강원특별자치도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에 지정되면서 지역사회가 지역발전에 탄력을 기대하며 환영하고 있다.

 

철원군은 지난 10월 30일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산업글로벌도시 종합계획 심의회를 통해 동송읍 오덕리 학저수지 일원에 계획하고 있는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친환경 27홀 파크골프장 등)조성사업을 위한 농촌활력촉진지구 제1호 지정이 강릉시, 양구군, 인제군과 함께 의결됐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주민 힐링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철원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학저수지 힐링 체육시설 조성사업은 그간 농업진흥지역 해제 등 관련 기관 협의 지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심의 의결된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될 예정이다.

 

철원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을 기점으로 군관리계획(용도지역,체육시설)변경 수립 및 실시설계를 조속히 완료하여 현재 설계 마무리 단계에 있는 김화권 파크골프장(18홀)과 함께 총 3개의 파크골프장(63홀)을 2025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우리군에서도 파크골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동호인들이 늘고 있고, 외지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는 실정”이라며 “다양하고 좋은 환경의 파크골프 등 체육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