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광명시 하안4동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김장 담가보기' 진행

2024년 주민세 마을사업 진행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광명시 하안4동 주민자치회(회장 최미정)는 지난 7일 하안주공 9단지 상가 앞 광장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김치 담가보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주민세마을사업의 일환으로, 60가구에서 각 1명씩 모집했다. 행사 전에 이웃 간 소통을 위한 사전모임을 두 차례 진행했다.

 

또한 마을 주민 중 김장 노하우가 있는 11명을 ‘김장선생님’으로 선정했다. 5~6가구당 김장선생님 1명씩 구성해 한 조를 이루어 김장을 담갔다. 주민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 일부는 관내 취약계층 14가구에 전달했다.

 

최미정 회장은 “주민들의 관계망 확장을 위해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구상하고 있다”며 “이번 마을김장 행사가 주민의 소통과 교류의 기회가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민정 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마을사업을 위해 참여한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살기 좋은 하안4동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안4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주민세 마을사업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계절김치 담가보기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하는 에코어울림장터 ▲11단지 서편놀이터 벤치, 색으로 다시 태어나다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김장 담가보기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