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기아 AutoLand 광명, ‘2024 기아드림 맛있는 김치, 맛있는 나눔’ 행사 개최

기아 오토랜드 광명, 14년째 지역사회 김장나눔 행사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기아 오토랜드 광명이 지난 11일 ‘2024 기아드림 맛있는 김치, 맛있는 나눔’ 행사를 열고 약 7천만 원 상당의 김치 10kg들이 1천600박스를 광명시 관내 저소득 아동 가정 284가구와 복지기관 등에 전달했다.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김장김치 나눔은 2011년 시작해 올해 14년 차를 맞았다. 그간 김장 나눔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8억 원 상당이다.

 

이날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하반기 사회공헌 기금 약 2억 5천만 원에 대한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기아 오토랜드 광명은 기금을 비롯해 저소득 가정에 계절 물품과 가전제품 지원,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매년 8억 원 상당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초록우산과 함께 아동 공동 생활가정에 장학금과 운영비 지원, 초등생 대상 그린캠페이너 환경교육 후원을 시작했다.

 

강동원 기아오토랜드광명 공장장은 “관내 여러 복지기관의 도움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살피고 해결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아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길용 광명시 사회복지국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선 초록우산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매년 나눔을 실천하는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 감사하다”며 “올해 초록우산과 함께 시작한 기후환경교육은 기업의 ESG 경영과도 연계되어 더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