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지역사회에 희망의 빛 홍천군의용소방대, 2024년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전국연합뉴스 신승국 기자 | 홍천군은 12월 18일 2024년 홍천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밝혔다.

 

홍천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조덕연, 박홍숙)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크리스탈컨벤션 웨딩홀에서 개최됐으며, 관내 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139명의 대원이 참석했다.

 

또한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 의장과 군의원, 이영욱, 홍성기 도의원을 비롯한 홍천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2024년도 의용소방대의 다양한 활동과 성과가 소개됐으며, 유공자 표창 시상식과 격려사가 이어졌다.

 

이날 수상자로는 화재 재난 현장과 지역사회에서 헌신적인 활동을 한 홍천여성대 이미영 부대장과 서석여성대 이정훈 대원이 홍천군수 상을 수여 받았다.

 

또한, 홍천여성대 한선미 대원, 서석여성대 손영복 대원이 강원특별자치도 의장상을 받았으며, 남면여성대 김순득 방호부장, 화촌남성대 이병학 대원이 홍천군 의장상을 받았다.

 

아울러, 북방남성대 남궁민 예방홍보반장, 신원호 총무부장이 홍천소방서장상을 받으며,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의용소방대의 끈질긴 노력과 헌신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 주민들이 항상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홍천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협력할 것”이라며 응원의 뜻을 밝혔다.

 

홍천군의용소방대는 화재 취약 지역 순찰, 여름철 물놀이 안전 캠페인, 안전 한국훈련, 긴급구조훈련과 지역 축제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본업에 종사하면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소방기술경연대회 종합준우승(2위), 생활 안전 분야 강의경연대회에서도 장려상(3위)을 받는 등의 큰 성과를 달성했다.

 

한편, 홍천군은 앞으로도 홍천군의용소방대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홍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