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고창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는 2023년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고창군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산업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창 방문의 해 기념 관광상품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고창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해 고창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오감을 사로잡을 관광상품 제품개발에 관한 것으로 고창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가의 소득증대 및 고창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연구개발 지원 사업은 △관광상품 특성에 부합하는 농·식품 제품개발 분야 1개소를 선정하여, 고창군 농산물을 활용한 관광상품 제품개발 및 기술이전을 진행한다. 지원 사업은 총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지원하고 총괄 수행은 연구소에서 진행하며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희권 연구소장은 “'고창 방문의 해 기념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통해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휴대와 배송이 용이하며 젊은 층의 흥미 및 SNS 이슈를 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관내 업체의 관광상품 사업화로 인한 소득을 창출하고 고창군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또한 고창군 관내 식품기업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창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 및 식품기업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