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외부 상담사 공모 결과 발표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함께할 에듀-카운슬러 40명 선발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월 3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외부 전문 상담사를 공모한 결과를 발표했다.


에듀힐링센터는 내부상담사와 외부상담사를 위촉하여 교직원, 학부모 대상 심리상담․코칭 시스템 운영해 오고 있다. 내부상담사 3명으로는 상담 수요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매년 공모를 통해 에듀-카운슬러라는 이름으로 우수한 상담사를 위촉하고 있다. 그 결과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에 대한 만족도는 개원이래 8년째 98%를 웃돌고 있다.


2023년에는 공모 방식을 바꾸었는데, 2022년 우수 에듀-카운슬러로 선정된 경우 공모 절차를 생략하고 위촉을 연장하는 것이다. 또 하나의 방식은 종전과 같이 관련 자격증과 성인 상담 경력, 상담사례 보고서 등을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새롭게 위촉하는 것이다.


그 결과 임상심리사,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중독심리사, 발달심리사, 메타버스 심리상담사, 전문 코치 등 40명의 수준 높은 에듀-카운슬러를 위촉하게 됐다. 특히, 상담사의 슈퍼비전을 담당하는 전문상담사 1급 9명, 임상심리사 1급 1명이 함께하게 되어 에듀-카운슬러의 전문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개인 및 집단 상담·코칭 프로그램, 학부모 코칭 교육, 교육활동보호 심리상담, 에듀힐링 나눔마당 등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2023년 에듀힐링센터가 새롭게 추진하는 또래코칭 동아리 스쿨코치 참여 및 자문,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전문 자격을 2~3개씩 겸비한 에듀-카운슬러와 함께하는 에듀힐링센터의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교육가족의 심리적 치유와 행복감 증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올해도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을 기대하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