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전주시가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기로 했다.
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수요에 대응해 사각지대 없는 배움 체계를 구축하고, 평생학습 기관간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23년 평생학습 기관 프로그램 네트워크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전주지역 평생학습 기관의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 받으며 시민주도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된다.
전주시에 주소를 둔 평생학습 유관기관·단체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시민참여 △직업능력 △소외계층 △지역특화 △문화예술 △체험교육 총 6개 공모분야 중 기관과 지역의 장점을 살린 독창성 있는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단체의 적격성과 사업수행능력, 사업예산의 적정성, 사업의 파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원 대상 3곳을 확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평생학습기관·단체에는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최고 320만 원 범위에서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교재비·재료비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평생교육기관·단체는 전주시 누리집 또는 전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권인숙 전주시 평생학습관장은 “평생학습 유관기관 및 단체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적극 활용한 우수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통해 전주시민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은 물론 양질의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