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경남교육청, 3월 1일 자 교육공무직원 정기 인사 발표

도내 전 공립 기관(학교) 교육공무직원 728명 전보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3일 도교육청과 18개 교육지원청별로 3월 1일 자 교육공무직원의 정기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전보 대상은 같은 기관에서 5년 이상 근속한 사람과 2년 이상 근무자 중 전보를 희망하는 사람이다. 직종별로는 교무행정원 62명, 사무행정원 18명, 전담사서 19명, 영양사 26명, 조리사 76명, 조리실무사 369명, 특수교육실무원 65명, 돌봄전담사 57명, 전문상담사 16명 등 16개 직종 728명이다.


교육공무직원 전보는 기관(학교)별 전입(예정) 인원 현황, 개인별 전보 점수에 따른 전보 순위를 1차로 사전 공개하고, 2차로 전보 희망지 신청을 받아 전보 점수에 따른 근무 희망 기관이 결정된다.


이 밖에 도교육청과 18개 교육지원청별로 도교육청에서 공개 채용하여 최종 합격한 신규 교육공무직원 271명에 대해 순차적으로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은 3월부터 일선 기관과 학교에 배치되어 교육 현장 지원에 나선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같은 기관 장기 근무에 따른 부작용을 예방하고, 인사 고충 해소와 근무 의욕 고취로 적극적인 교육 현장 지원이 가능하도록 정기 전보를 매년 할 예정이다.


지계두 노사협력과장은 “교육공무직 전보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이루어지며, 더 나은 인사 배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