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강진군, 음식점 지원사업 희망자 모집

입식식탁초음파 식기세척기 설치 비용 지원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강진군은 오는 24일까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 설치 비용 지원사업 희망자를 모집한다.


음식점 지원사업은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 설치 비용 일부를 지원해 관광객, 군민 등 관내 음식점 이용객과 영업주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쾌적한 음식문화 시설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금액은 개소당 최대 입식식탁 1백만 원, 초음파 식기세척기 3백만 원이며 지원조건은 강진군 내 영업신고 및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일반ž휴게음식점으로 반드시 5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해야 한다.


입식식탁, 식기세척기 지원사업은 강진군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원되며 지원신청서를 제출한 업소에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강진군 위생업소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대상자 심의 및 확정 통보 이전에 입식식탁 및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설치ž완료한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유의해야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류를 갖춰 강진군청 문화관광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이준범 문화관광실장은 “음식점 화장실이나 내부환경 등 노후시설 개선 지원사업도 4월 중 모집할 예정”이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외식 환경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