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2월 2일,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은 관내 저소득 세대를 방문하여 연탄난로 연통 교체, 실내 화장실 변기 설치, 마당 정리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 경산리 저소득 가정은 노후 가옥에 연탄난로를 이용하여 실내 난방을 하고 있어 화재 위험과, 가스 누출사고의 위험이 높아 개선이 필요했으며, 실외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하여 용변을 해결하여 불편을 겪고 있었다.


거동이 불편하여 그동안 실외 재래식 화장실 사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은 “집이 오래되어 실내에 화장실을 설치할 엄두를 못 내고 있었는데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이렇게 불편함을 해결해 주니 너무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아울러 이날, 대황2리 독거노인 가구 마당에 파쇄석을 깔아주는 작업도 함께 이루어졌다.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길동무사업을 통해 지난해부터 매달 안부를 확인하고 물품을 전달하며 관계를 맺어 온 한 위원은 ”비가 올 때마다 빗물이 고여 마당이 질퍽해져 불편해하시던 게 안타까웠는데 오늘 마당 정리를 통해 어르신의 불편함을 덜어드릴 수 있어 참 다행스럽다”고 밝혔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저소득가구의 어려움을 여러 각도에서 잘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데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