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동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1일과 22일, 이틀에 걸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연수원에서 390여명의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3 하반기 교육전문직원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교육전문직원, 가지 않은 길을 가다’를 주제로 강원교육의 주요 정책 성과와 중점 추진사항, 더 나은 강원교육 정책 실현을 위한 교육전문직원의 소통과 공감 확대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일 차에는 △2023 강원교육 성과와 하반기 중점 추진사항 △수업장학능력 제고를 위한 수업분석 △학교 자율 운영 체제 지원을 위한 중등 장학 운영 사례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2024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의 홍보 시간도 갖는다.
2일 차에는 △교육전문직원 선배에게 듣는 조언 △‘문학은 어떻게 우리를 변하게 하는가?’라는 주제로 김민섭 작가의 특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교육전문직원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은 학교 현장의 교육력 강화와 공교육 경쟁력 강화의 원동력이다”라며, “이번 연찬회가 교육전문직원에게 누구도 가지 않은 길을 거침없이 나아가는 추진력은 물론 전문성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교육전문직원의 소통과 공감 확대를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