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동인 기자 | 원주교육지원청은 21일, 원주시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및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2023 원주수학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원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초․중등 수학․과학교육연구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전은 청소년들에게 수학 및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마당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원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수학․과학교과연구회와 수학․과학동아리 외에도 강원과학고등학교 영재학급,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등 관련된 지역교육공동체가 참여해 66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원주초등과학교과연구회에서 운영하는 ‘AI교구로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하기’ 부스에서는 블록형 드론 제작 후 조종하기 체험 및 레고 SPIKE Prime코딩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외부기관인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혈액원에서는 ‘혈액형 및 철분 수치 검사’ 부스를 운영하여 본인의 혈액형을 알아보고, 혈액의 구성요소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다.
주영일 교육장은 “2023 원주수학과학축전을 계기로 학생들이 수학적 사고력과 과학적 상상력을 비롯해 창의성을 키우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원주수학과학축전을 통해 학교,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서로 존중하고 동행하는 원주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