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동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1월 25일 강원대학교 60주년 기념관에서 “2023 강원교육페스타”를 개최한다.
2023 강원교육페스타는 △교육 주체 간 소통과 협력의 기회 마련 △강원교육에 관한 아이디어 및 교육사례 공유를 통해 더 나은 강원교육 실현에 매진하는 교육 주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올해 새롭게 기획된 행사이다.
도내 학생과 교원의 개막공연과 기조 강연에 이어 △어울림마당 △키움마당 △배움마당 △체험마당으로 총 4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어울림마당은 △앙상블팀과 함께하는 ‘그림과 음악이 만나는 아트 콘서트’ △뮤지컬 도슨트팀과 함께하는 ‘춤추고 노래하는 전시관람’이 펼쳐져 교육 주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완성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키움마당에서는 △성격유형으로 본 나와 자녀 이야기 △심리로 풀어가는 나와 자녀의 관계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학부모 특강이 펼쳐진다.
배움마당에서는 △에듀테크, 교육철학, 생활교육, 예술, 교육과정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우수연구회 사례 나눔 활동 △전문가 수업사례 강의가 이어진다.
체험마당은 에듀테크, 생활과학, 체험수학을 주제로 24개의 부스에서 펼쳐지는 학생 참여 테마 체험 활동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생까지 도내 학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4개의 체험마당 이외에도 △포토존에서 사진 찍고 인증샷 올리기 △행사 체험에서 받은 쿠폰으로 맛있는 간식 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신경호 교육감은 “2023 강원교육페스타 개최를 통해 강원교육의 주체들이 함께 어울려 배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처음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됐다”라며, “우리 강원교육 가족들이 적극 참여하여 소통하고, 더 나은 강원교육을 위해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