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맞이 사랑 나눔 떡·간식 전달

 

전국연합뉴스 김광원 기자 | 옹진군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취약계층과 혼자 사는 어르신, 80세 이상 어르신 등 400가구에 '명절나눔! 행복나눔! 사업'으로 떡과 간식 등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명절나눔! 행복나눔! 사업'은 백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노인 등에 명절 음식을 나누고 안부를 물으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뿐만 아니라 노인맞춤돌봄사업 생활지원사, 백령면사무소 직원 등 34명이 참여하여 400가정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가래떡과 떡국떡, 수정과, 팥양갱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고 안부도 함께 살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백령면 주민이 기부한 직접 농사지은 햅쌀 400kg으로 떡을 만들어 더 많은 이웃에게 전달하며 훈훈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됐다.

 

최대정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각종 복지사업 추진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한일 위원장은 “앞으로도 주위 이웃들을 세심히 살피며 우리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복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