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사고

정선중고정보공고 총동문회, 제44회 동문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전국연합뉴스 신승국 기자 | 정선중·고,정보공고 총동문회에서는 27일 정선종합경기장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의 중요 현안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기원하고 동문 화합을 도모하는 ‘제44회 동문가족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이철규 국회의원, 전영기 정선군의장,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및 정선중·고, 정보공고 동문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 30분부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전몰학우 위령비 앞에서 한국전쟁 시 조국 수호를 위해 몸 바친 동문 선배를 추모하는‘전몰학우 추모식’을 진행했으며, 11시부터 정선종합경기장 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 단체게임(족구, 림보, 훌라우프, 퍼팅 등) 및 이벤트 게임(신발던지기, 팔씨름, 기타게임) 등 다채로운 경기를 함께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후 2시부터 동문 선·후배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수별 장기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등 소통과 화합을 위한 동문화합 행사를 마련해 동문 상호간 더욱 화합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이날 개회식에서는 재경동문회(회장 박순창)에서 총동문회 장학금 100만원, 고덕균 역대회장이 100만원을 각각 기탁하며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지난 1946년 정선공립초급중학교로 개교한 이후 7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정선중·고,정보공고 총동문회는 올해로 44회를 맞이하는 동문화합 한마음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고태인 동문회장은 “동문가족 한마음대회에 참석한 동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동문회 장학기금 조성 사업 추진은 물론 모교발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 및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연대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개최한 오늘 행사가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자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한다”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연대 의식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만큼 강원랜드 규제 완화를 통해 발전하는 정선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귀한 발걸음을 해주신 역대 원로 선배님들과 동문 가족들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광역교통망 개선, 강원랜드 규제완화를 통한 글로벌 리조트 육성,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 등 주요 현안 사업을 통한 지속 가능한 정선군의 발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동문 가족의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