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광명시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제2차 보호자교육 실시

청소년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 등 올바른 지도를 위한 보호자 교육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일 광명시인생플러스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보호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 폭력 예방 교육은 배려와 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광명시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대상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 두 번째 자리인 이번 교육은 청소년의 성을 이해하고 성폭력 예방을 지도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실무자를 비롯한 시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김지연 와이퀸산부인과 원장은 고려대학교 외래교수를 겸임하고 유튜브 산부인과의사언니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강의에서는 청소년기 2차 성징과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청소년 성폭력 예방을 위해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실무자는 “청소년에게 2차 성징을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지 알게 됐다”며 “아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를 운영해 폭력 사안이 발생하면 즉각 피·가해자를 위한 상담·심리치료를 비롯해 통합적인 복지지원으로 대처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청소년, 교사,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등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