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전국연합뉴스 조민준 기자 |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19일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지역주민과 상점을 대상으로 안내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길 당부했다.

 

이정환 위원장은 “매년 여름철과 겨울철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이 이웃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서영 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주민들을 위해 거리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이 없도록 주변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및 상품권 나눔,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삼계탕 대접, 주거 취약계층 골목 방역, 취약계층 난방시설 안전 점검 및 난방비 지원, 종교시설 연계 후원물품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