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한·일 학생 스포츠교류 일본 시바타시 학생선수단 현장 격려

일본 시바타시 학생선수 및 체육협회장, 도의원, 관계자 방문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27일~30일 2024 제44회 한·일 우호도시 학생선수 친선 교환경기 일본방문 선수단을 찾아 현장 격려했다.

 

올해로 제44회를 맞이하는 한·일 우호도시 학생선수 친선 교환경기는, 한국의 의정부시와 일본의 시바타시가 매년 학생 스포츠활동을 통해서 상호 교류·협력하는 자리로서, 올해는 일본선수단이 의정부시를 방문하게 됐다.

 

일본 시바타시 선수단은 방문기간, ▲의정부 신곡중학교 학교운동부 검도 선수단과 친선경기, ▲국제 평화를 위한 임진각 견학, ▲ 의정부컬링경기장 컬링 체험, ▲ 의정부지역 주요 체육시설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시바타시에서 방문한 검도 학생선수는 “K-Pop을 좋아해서 한국에 꼭 한번 방문하고 싶었으며, 친선교환경기를 통해서 신곡중학교 검도선수들과 친구가 됐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이웃나라 한국을 좀 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한·일 학생선수들이 친선교환경기를 통해서 글로컬 미래 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교육적 교류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