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평생학습원, 2024-2학기 의정부시민대학 신입생 모집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에서 오는 8월 19일부터 28일까지 2024-2학기 의정부시민대학 ‘도시정책학부, 생활정책학부’ 신입생을 모집한다.

 

의정부시민대학은 기존의 평생교육과는 다른 의정부의 혁신적 시민학습모델로서, ‘도시의 정책을 시민이 디자인한다’라는 목적 아래 시정 정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문제해결형 과제 중심 시민학습플랫폼이다.

 

도시정책학부에서는 의정부의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만드는 ‘함께 꿈꾸는 교육도시 그리기학과’, 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하는‘모두가 행복하게 사는 도시만들기학과’를, 생활정책학부에서는‘호원2동 한마음축제 컨설팅학과’, ‘걷고 싶은 백석천 생태하천학과’, ‘크리에이티브 신곡1동 축제 프로듀서학과’, ‘신2나는 우울타파 일상회복학과’, ‘걷고 싶은 장암 중랑천 만들기학과’, ‘자금동 지역 상권활성화학과’, ‘송산1동 우리 마을 매력 찾기 학과’ 총 9개 학과가 운영된다.

 

특히, 도시정책학부 ‘함께 꿈꾸는 교육도시 그리기학과’에서는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상호보완적 기능 도출을 목적으로 하고,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의 협업을 통해 시-공공기관-교육청의 유기적 관계를 위한 시발점으로써 교육도시 의정부의 청사진을 그리는 뜻깊은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의정부시민대학을 통해 시민의 주체적 참여를 독려하고 일상의 삶터를 중심으로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와 혁신의 실천적 대안을 마련해 가는 시민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