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자원봉사센터, 무장면 삼계탕 온기나눔행사 개최

 

전국연합뉴스 김현호 기자 | 고창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은서)가 무장면 기관·단체와 연계해 ‘삼계탕 온기나눔 행사’를 20일 고창군 무장체육문화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지역의 어르신 300명이 참석하여 삼계탕을 비롯한 잔치음식들과 전문봉사활동을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고창군 자원봉사센터 소속 단체들은 귀반사요법, 네일아트, 원예치유 등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과 천연세제, 허브오일, 원예 만들기, 고창군 자원봉사센터 밥차 운영의 음식조리와 배식, 마무리까지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행복을 전하는 전문 이동 자원봉사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고창모양민요단의 민요공연과 무장면 고고장구의 신나는 장구공연까지 신나는 활동으로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고창군자원봉사센터의 최은서 이사장은 “삼계탕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삼계탕 온기나눔 행사는 특히 고창군이 2024 희망나눔캠페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받은 시상금과 전북은행 고창지점, 선운산 농협 무장지점, 무장면 주민자치위원회, 자율방범대, 새마을 부녀회, 농가주부모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의용 소방대, 생활개선회, 애향회, 축구회, 희망샘학교 등 무장면민들의 다양한 지원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