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서천군 장항읍, KTL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에서 어린이 체험 행사 개최

장항초 꿈꾸는 어린이, 안전과 신뢰의 여정 떠나

 

전국연합뉴스 김대환 기자 | 장항읍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장항초등학교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세차례에 걸쳐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산단 소재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에서 어린이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꿈꾸는 어린이, 안전과 신뢰의 여정’을 주제로 장항지역 어린이에게 항공보안 관련 전문 과학지식을 이해하고 지역산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장항국가산단에 위치한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는 국내 유일의 항공보안장비 전문 시험평가시설로 지난해부터 본격 가동 중이다.

 

이날 유상우 항공국방신뢰성센터장이 직접 센터 곳곳을 소개하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게임과 퀴즈풀이로 강의를 이어갔다.

 

체험에 참여한 5학년 김기랑 학생은 “우리 학교 주변에 이렇게 대단한 곳이 있다는 게 자랑스럽고 체험활동도 키자니아처럼 재미있었다”며 “ 앞으로 공항 보안검색대를 통과할 때마다 유심히 지켜봐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장항읍은 센터와 협력해 장항초등학교 저학년 및 다른 초등학교로 체험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센터와 학교의 적극적 협력으로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기업, 서천갯벌 등 장항의 우수 자원 및 유산 등을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