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제6기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에 따라 10월 17일 민관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도모 및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통 공동연수(워크숍)’라는 주제로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불암산 산림치유센터에서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원들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활동 관련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협의체 위원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공동체 안전망 구축과 민간 영역 협력체계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또한 테마 숲 체험, 약초 족욕 등 다양한 치유(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규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열 위원장은 “이번 공동연수(워크숍)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위원님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취약계층 발굴을 위해 항상 주변 이웃들을 살피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위원 간 단합을 다지셨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의 단단한 연결고리 역할을 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