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관내 청소년 및 청소년 가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프로그램을 성료하였다.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걸음’은 환경문제가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우리동네 환경 실태를 알아보고 직접 실천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 인식하고 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고자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 가족들은 ▲의정부행복로 구역별 자율 플로킹 ▲내가 직접 수거한 쓰레기 분리수거 ▲탄소중립·기후저지선1.5℃ 학습 및 저탄소생활 실천 다짐 글 작성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활용한 reuse:나눔장터 등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은 “단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것이 아닌 직접 활동에 참여하여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다른 여러 가족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경서 관장은 “이번 활동은 청소년과 가족과 중심이 되어 우리 고장 의정부의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깨끗하고 쾌적한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