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최성용 기자 | 남원시는 11월 7일 오후 3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조병영 교수를 초청하여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11월 Play남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Play남원 아카데미의 강연자로 초청된 한양대학교 조병영 교수는 미국 메릴랜드대학교 읽기교육 전공 철학박사, 미국 피츠버그대학교 종신교수,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조교수로 활동했고, 최근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에 출연하며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며 많은 사람들이 문해력 부족으로 글 읽기뿐만 아니라 비판적 사고, 세대간 소통 등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강연은 문해력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Play남원 아카데미에는 올 한 해 동안 최태성, 최재천, 김병종, 권일용, 김영하, 한문철, 김상욱 교수 등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들이 다녀가며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인문학 강연과 공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형 강연을 시도하고 야간강연을 개최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들을 하며 남원시의 대표적인 시민 아카데미로 자리매김했다.
Play남원 아카데미는 올해 강연을 마무리하고 2025년의 더욱 알찬 Play남원 아카데미 준비에 들어간다.
남원시장(최경식)은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하여 2025년도에도 최고의 강사들과 함께 언제나 기대되는 Play남원 아카데미를 만들겠다” 라고 밝혔다.
Play남원 아카데미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Play남원 아카데미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 시 매월 자세한 강연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번 강연은 유튜브 채널 남원시 TV로도 실시간 송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