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미래를 여는 청소년을 위한 1년간의 여정! '2024 청소년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11월 29일 14시에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 1층 한울관 및 로비 등에서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및 청소년·시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 청소년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금번 성과보고회는 재단의 2024년 한 해 동안의 청소년사업의 성과를 재단 전 직원,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및 청소년·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사업의 도약과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했으며, 매년 진행해오던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공 표창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청소년 사례발표 순서를 통해 성과보고회 내에 포함하여 진행했다.

 

흥선청소년센터 청소년(유스심포니)들의 바이올린·첼로 합주 공연으로 문을 연 성과보고회는 청소년안전망 사업 유공 표창과 참석 내빈들의 축사로 이어졌다. 성과보고는 경규관 대표이사의 일반 현황 보고와 직원 대표의 청소년사업에 대한 분야별 보고로 진행됐으며, 새말청소년센터 청소년동아리 ‘블루데이즈’의 밴드 공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용 청소년의 사례 발표와 가야금 공연 등 청소년 공연과 발표를 접목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끼와 재능 그리고 심리적 성장 과정을 직접 표현하는 모습을 보니, 막연하게 느껴졌던 청소년사업의 의미와 성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한 해의 성과와 함께 개선점에 대해 고찰하면서, 청소년사업의 새로운 방향을 고민하고, 더욱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청소년사업으로 2025년 의정부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만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