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기자 | 경북교육청은 11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초등교사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EBSMath와 함께하는 초등 수학교육 활성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수학 수업에 EBSMath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교사들의 수학 수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EBSMath는 실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공학도구를 활용한 초등학교용 통계 자료, 수학 게임 등 초등학생이 재미있게 수학을 체험하고 경험하며 공부할 수 있는 많은 자료가 공유되어 있다. 또한, 교사를 위한 교안 공유와 수업 사례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연수는 실습 중심으로 구성되어 교사들이 직접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에서는 현직 초등교사가 EBSMath 콘텐츠를 초등 수학 수업에 활용한 교안과 단원별 활용 사례를 직접 소개하고 실습을 병행했다. 또, 학생들이 즐겁게 수학 수업에 참여하고 이를 실력 향상으로 연결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EBSMath 콘텐츠를 활용해 교안을 작성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수학 수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큰 도움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학생들이 수학을 통해 즐겁게 학습하며 자신감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EBSMath와 같은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교사들의 노력은 학생들이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즐기며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