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제17기 의정부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기 위해 12월 13일 의정부시장님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 관계공무원,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등을 비롯하여 의정부시 7만여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연간 활동보고 및 3개의 정책을 제안했으며 2023년 정책 제안에 따른 경과보고 후 시장님의 피드백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정책으로 이미 의정부시에서 운영중인 전국 최초의 환경위원회 구성에 이어‘청소년 진로진학위원회 구성’에 대한 제안을 했으며, 의정부시정과 맥락을 같이하는‘의정부시 친환경 걷고싶은 도시 거리 조성’과 ‘청소년 문화의 거리 조성’등 3가지 정책을 제안했으며, 의정부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정책들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해당 부서에 전달하겠다고 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친환경 도시 걷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 조성”에 의정부 청소년들도 함께 참여하며, 노력하자고 당부를 전했다.
한편 의정부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우수활동 공모전에서 경기도 내 최우수활동사례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10월 진행된 문화도시 정책페스타에서 진행된 정책마켓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로 의미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