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삿갓 기자 | 영주시평생학습센터가 4월 1일부터 4일까지 상반기 신중년청춘학교 추가개설 과목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아로마와 천연제품을 활용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주제로,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보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4월 16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아로마테라피와 천연 생활용품 제작에 관심 있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는 친환경 세제와 친환경 바디용품은 물론, 커피가루(커피박)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용품 등을 직접 제작하며 친환경 생활 실천을 체험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영주시민 중 50세 이상인 자를 우선으로 신청받고,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별도이며,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평생학습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주시평생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과정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환경 친화적인 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삶에 새로운 향기를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