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이벤트 요리교실 '블랙데이: 의청반점 자장떡볶이·새우볶음밥' 운영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관내 11 ~ 19세 청소년 22명을 대상으로 이벤트 요리교실 『블랙데이: 의청반점 자장떡볶이·새우볶음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벤트 요리교실은 월 1회 주말마다 기념일의 올바른 의미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 및 소질 계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이벤트 요리교실은 청소년들이 상업화된 블랙데이의 올바른 의미를 이해하고, 평소에 자주 먹었던 자장떡볶이와 새우볶음밥을 2인 1개 조로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청소년들이 요리체험활동을 건전한 주말여가문화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블랙데이의 올바른 의미를 알게 됐고, 평소에 자장 요리를 좋아했는데 친구랑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5월에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단오맞이 이벤트 요리교실 (쫀득쫀득 단오 꿀 쑥개떡)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며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의정부시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