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 개최

5.19.(월)~22.(목) 4일간, 2026학년도 고입 전형 및 대입제도 등 안내

 

전국연합뉴스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5월 19일을 시작으로 22일까지 4일간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고등학교 유형과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 이해를 높이기 위해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2시간씩 운영되며, 사전 신청 접수 결과 2,0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을 희망했다.

 

설명회에서는 '2026학년도 대구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을 중심으로 ▲직업교육(먼저 만난 꿈 먼저 찾은 길! 직업계고), ▲IB 프로그램(디플로마 프로그램(DP) 이해), ▲고교학점제(고교교육, 이렇게 바뀝니다), ▲대입제도(대입전형 이해하기) 등을 안내한다.

 

특히, 2028 대입개편에 따른 내신과 수능의 변화 등 예비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유용한 대입 정보를 전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 대구시교육청이 제작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등을 포함한 책자를 배부하고, 해당 분야별 담당 장학사들의 설명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내용 전반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설명회 현장을 찾을 수 없는 학부모들을 위해 5월 16일부터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 유튜브 채널로 ‘2026학년도 대구광역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 계획’ 설명 영상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2026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제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고교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