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수구, ‘제7기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 위촉

장애인복지 분야 전문가 등 구성…2년간 다양한 의견 제안

 

전국연합뉴스 음도훈 기자 | 연수구는 지난 6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장애인복지위원회 정기회의를 열고 ‘제7기 장애인복지위원회’ 위원을 새로이 위촉했다.


연수구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장애인복지 관련 사업의 기획 및 시행에 대한 평가, 각종 제도개선 및 예산지원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연수구 장애인복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올해 새롭게 구성된 제7기 장애인복지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장애인복지 분야 전문가 등 경험 있는 위원 등 총 10명으로 향후 2년간 연수구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서 장애인복지위원회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도 연수구 장애인복지 종합추진계획 심의 등을 진행했다.


장애인복지위원회 정기회의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서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대면 회의로 진행해 한층 더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의 등록 장애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장애인복지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라며, “구민들의 복지 욕구에 맞춰 실효성 있는 장애인복지를 실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화합하고 행복할 수 있는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