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엠씨넥스, 연수구 취약계층 위해 후원금 500만 원 전달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연계…지역 내 저소득 가정 장학금으로 지원 예정

 

전국연합뉴스 음도훈 기자 | 연수구는 지난 17일 구청 2층 소회의실에 ㈜엠씨넥스, 사단법인 글로벌쉐어와 후원금 전달식을 열었다.


‘㈜엠씨넥스’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자동차 및 휴대전화 카메라 모듈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지난해 송도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연수구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사단법인 글로벌쉐어’는 국내·외 지원이 필요한 곳에 후원을 연결하는 비영리법인 국제구호개발단체로 지난해 9월에도 화장품 업체와 후원을 연계해 연수구에 화장품을 전달했다.


한편 연수구는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금 500만 원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학생의 장학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글로벌쉐어 관계자는 “우리 글로벌쉐어는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며, “이번 후원으로 연수구의 소외된 이웃들이 꿈이 있는 삶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민동욱 대표는 “지난해 송도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연수구민의 생활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업에 힘쓰는 학생들에게 이번 후원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 갈 수 있는 선물이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주)엠씨넥스와 같이 연수구에 새롭게 입주한 기업이 구민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에 나선 것에 정말로 감사하다.”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만큼 연수구의 산업발전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