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태안해경, 수상레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 제작

태안해역 안전정보 ‧ 수상레저 법령정보 등 다양한 분야 수록

전국연합뉴스 김대환 기자 |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송민웅)는 수상레저활동이 가장 많은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하여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태안해역 ⌜수상레저 안전지도⌟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서는 수상레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안전정보 홍보 활동과 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출항지 안전교육과 같은 여러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국민들은 수상레저활동 중 알고 있어야 하는 법률이 많고 해역에 대한 안전정보를 접하기 어려워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태안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 활동 시 알고 있어야 하는 필수 법령정보와 안전정보, 해역정보 등 여러 분야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안내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태안해역 ⌜수상레저 안전지도⌟를 제작했다.

 

 ⌜수상레저 안전지도⌟에는 ▲출‧입항지 정보 ▲항해구역도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 ▲레저활동 허가대상 수역 ▲수상레저 사고정보 ▲무인도서 정보 ▲해양경찰 파출소 정보 등의 내용을 담았다.

 

 태안해경 관계자는“국민들의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더 유용한 안전지도를 개발 할 계획”이라며“태안해역에서 수상레저활동 시 ⌜수상레저 안전지도⌟를 적극 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레저 안전지도⌟프로그램은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실행이 가능하며 ⌜태안해역 수상레저 정보 알리미⌟(cafe.naver.com/taeanleisur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