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행사

인천동구미추홀구갑 제21대 국회의정평가대상 허종식 의원 대상수상차지!!

인천전세사기지원, 경인전철 지하화 사업등 호평“인천 원도심 활성화를 비롯해 살기 좋은 인천 만들기 노력할터”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더불어 민주당 인천동구 미추홀갑 허종식(국토교통위원회) 국회의원이 지난 11월 2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세계 청년리더총연맹(WFPL)이 선정한 21대 국회의원 의정평가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규정에 의하면 국회의원 의정평가대상의 평가대상 기간은 국회의원 임기 시작일로부터 다음 국회의원 선거직전년도 중,후반까지며 국회의원 의정평가와 평가 횟수는 국회의원 임기 4년중 1회 실시를 원칙으로 이에 따라 “제2회 WFPL 21대의원 의정평가” 의 평가대상 기간은 2020년 5월 30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3년 간의 DATA를 기준으로 의정평가방법은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평가 역사상 최초로 독자 개발된 평가지수(VALUATION INDEX)인 ‘WF국회의정혁신지수(WFAPII, WF ASSEMBLY POLITICS INNOVATION INDEX)’가 적용됐다.

 

  ‘WF국회의정혁신지수(WFAPII)’는 세계총연맹 부설 연구기관인 국제정책연구원(IPI), 국제ESG평가원(IESGEI), 통일정책연구원(KPINU)과 언론기관인 세계언론협회 등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화된 국회의원 의정혁신전문 평가지수로, 7대 부문과 하위 15개 항목 및 140개 세부지표를 통해 국회의원의 전문성과 도덕성을 포함한 혁신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날 이치수 국회의원 의정평가 조직위(AEC) 조직위원장은 “WFPL 국회의원 의정평가의 목적은 지자체의 자립 기반 확대와 국가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헌신한 국회의원 300인의 의정 활동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국회의원 의정평가 전문지수 ‘WF국회의정혁신지수(WFAPII)’를 통해 산출해 그 결과를 전국 253개 지역구의 해당 지역민들에게 명확히 알리는 데 있다” 며 “또한 이를 통해 지역 및 국가 발전을 위한 법과 제도적 장치 마련은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한 올바른 환경 구축에 기여하는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치수 조직위원장은  “국회의원 의정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가 있다. 그것은 의정평가에 적용하는 평가지수”라며 “평가지수는 국회의원 의정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매우 중요한 도구라며  국회의원 의정평가를 함에 있어 평가의 가장 핵심적 도구인 평가지수를 적용한 국회의원 의정평가를 우리 국민들이 신뢰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언론의 호평도 이어졌다. 국정감사 첫날 머니투데이에서 실시한 the300에서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 1등 의원으로 선정되었으며, 경찰합동신문과 전국연합뉴스 역시 인천 국회의원 중 국감 우수의원으로 허 의원을 꼽았다.

 

 허종식 의원은 “인천 동구·미추홀구 주민들이 선택해 주신 21대 국회의원으로서 원도심과 인천이 직면한 문제를 풀어가는 동시에 민생과 안전을 확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앞으로도 인천 원도심 활성화를 비롯해 국민들이 살기 좋은 인천과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허종식 의원은 “동구·미추홀구 주민들이 선택해주신 21대 국회의원으로서 인천이 직면한 문제를 풀어가는 동시에 민생과 안전을 확보,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했다.” 며, “앞으로도 동구·미추홀구 등 원도심 문제 해소와 함께 국민들이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열심히 달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