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행사

2023년을 빛낸 정유정 인천부평구의원 대한민국 인물대상 지자체의정부문 차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대한방송뉴스, 국회출입기자클럽 주최로 대상 시상식 개최돼...

전국연합뉴스 김기술 기자 |

 

 

 정유정 인천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2월 21일 서울 한국 프렌스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재 발굴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의회 발전 분야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노고와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을 받게 된 정유정 부평구 의원은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아 지난해 동안 예산안 심사에서 구민의 소중한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편성될 수 있도록 주도해왔다.

 

 이어 정유정 의원은 “구민의 대변자로서 한 해를 열심히 보냈음을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부평구민을 위한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큰 상을 받은만큼 책임감으로 무겁다” 며 “세계적인 고도 부평구의 도시환경 미화에 역량을 발휘하여 부평구민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있는 힘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정유정 부평구의회 위원장은 민. 관 각 분야에서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면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책임을 다하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타의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고, 특히 부평구민의 민심을 잘 받들어 우리 사회의 공적 이익을 도모하고 정의로운 사회구현과 공정한 질서유지에 필요한 법안을 마련하는 등 의회 의정활, 동을 통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초자치의회 의원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대한민국인물대상에 의회 의정활동, 질적 향상과 일하는 의회의 면모를 보임으로써 의정분야 최고의 상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장엔 많은 내빈과 언론인등 사회 각 분야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에 이어 장은아 사회로 2시간동안 진행됐다.

 

 대한방송뉴스 양성현 대표는 환영사에서 2023년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중심지 서울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2023년을 빛낸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이 개최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아울러 오늘 수상자 여러분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가족과 내,외빈 여러분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21세기 대한민국의 눈부신 성장 속에서 급변하는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에 평소 각 분야에서 묵묵히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책임을 다하고 있는 수상자 여러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오늘의 자랑스러운 주인공입니다.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자랑스러운 주인공인 수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치하했다.  

 

 그 밖에 의정혁신지역공헌 대상에는 김영선 국민의힘 국회의원,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지방자치혁신행정공헌 대상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손병복 울진군수,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지방의회발전 대상에는 김호진 전라남도도의회 도의원 등이 수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