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광원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월 16일 매산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24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신규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에는 2024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신규 심의위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공정하고 신뢰받는 심의위원회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는 교육지원청 내의 법정위원회이다. 2024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교육전문직, 교원, 경찰, 학부모, 법조인, 전문가 등 50명으로 구성이 됐으며, 이번 연수는 2024년도에 새롭게 선정된 신규 심의위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본 연수 1부에서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심의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학교폭력의 현황,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 심의위원회 운영의 실제에 대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2부에서는 심의실 현장 방문, 실제 심의위원회 가상 시나리오에 따른 모의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신규 심의위원들은 연수를 마치며 “이론으로 알게 된 부분들이 모의 체험을 통해 더 잘 이해가 됐다”, “엄중한 사명감을 느끼며, 준비를 잘하여 공정한 심의를 해야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 박준석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전문성과 공정성은 수원 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더욱 요구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수원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