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연합뉴스 김철환 기자 | 장흥군은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로컬 콘텐츠 페스타’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로컬 콘텐츠 페스타는 전국 7개 광역단체와 광주·전남 25개 기초지자체가 참여하여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 관광 자원, 특산물 등을 홍보하는 행사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22일 행사에서는 20여명의 장흥합창단 공연에 이어 김성 군수의 군정 철학과 정남진 장흥 물축제 관련 토크 콘서트도 열어 참석한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장흥군 향우들의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식 행사에서는 김영조 ㈜로드파워 대표가 5백만원, 재경장흥군향우회 회원이 2백만원을 기부했다.
이 날 25명의 향우들은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와 방문객 대상 물축제 홍보를 펼쳐 일산 킨텍스를 장흥군 향우들의 애향심으로 가득 채웠다.
김연식 재경장흥군향우회장은 “주말 일정을 뒤로하고 향우들이 솔선수범하여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향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 군수는 “합창단 공연과 토크 콘서트를 통해 장흥의 저력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장흥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하여 고향사랑기부금을 기부해 준 향우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