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연수구 송도2동, 송도국제어린이집과 함께 자원순환 가게 체험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확산 위해 올해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로 확대 운영

 

전국연합뉴스 박우배 기자 | 연수구 송도2동 행정복지센터와 송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송도국제어린이집과 함께 자원순환 가게 체험 방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아이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40여 명의 어린아이와 인솔교사가 방문해 자원순환 가게를 체험했다.

 

아이들은 각자 집에서 깨끗이 씻어 말려온 우유 팩을 모아 전달하고 종량제봉투, 휴지로 교환하는 체험을 통해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순환 가게는 고품질의 재활용품 수거율을 높이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인력을 자원순환 활동가로 배치해 운영 중이다.

 

김연수 송도2동장은 “재활용품 분리배출 문화 확산은 미래 세대를 위해 필요하다.”라며,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자원순환 가게에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병섭 회장은 “이번 체험이 미래를 끌어나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길 바란다.”라며, “송도2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