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

구민이 직접 뽑는 2024년 마포구 10대 정책! 당신의 선택은?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과 비전 공유가 더 좋은 마포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

 

전국연합뉴스 김태연 기자 | 서울특별시 마포구는 12월 19일까지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사업 중 구민들의 삶에 온기를 더하고 변화를 이끈 ‘2024년 마포구 10대 정책’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당신의 마음을 포근하게 해준 마포구 정책은?’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투표는 구민들이 정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구정 비전에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투표는 12월 1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마포구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게시물에 게시된 QR코드나 네이버 폼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민 1인당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투표 대상은 민선 8기의 주요 성과와 정책으로 복지, 문화관광경제, 교육, 여성가족, 도시개발시설 확충, 안전, 행정 등 7개 분야의 20개 사업이다.

 

주요 후보 정책으로는 ▲마포구 특화 효도행정 ▲홍대 레드로드 기반시설 확충 ▲실뿌리복지센터 개관 및 실뿌리복지동행단 출범 ▲마포구립 스터디카페(스페이스) 개관 ▲누구나운동센터 개관 운영 ▲반려동물 캠핑장 운영 ▲현장구청장실 운영 ▲골목상권 활성화 붐축제 ▲맘카페 운영 ▲가족사랑 엄빠랑 캠프 ▲홍대 다중인파 밀집 안전관리 ▲마포순환열차버스 운영 등이다.

 

구는 12월 23일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마포구민이 선택한 10대 정책 순위를 블로그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BBQ 치킨, 올리브영,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이번 투표를 통해 선정된 구민이 사랑하고 지지하는 정책들을 구정 방향과 목표에 반영해 더욱 내실 있는 정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구상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더 좋은 마포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구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실질적으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