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디지털 전환 시대 늘봄학교지원팀 미래 역량 강화

국립부산과학관 방문 통해 AI 이해 및 적용 사례 공유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늘봄학교지원팀을 중심으로 업무 혁신과 미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4월 15일, 늘봄학교지원팀은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하여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 중심의 선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AI의 개념과 실제 교육 적용 사례 ▲스마트 융합 메이커 활동 ▲디지털 복합 체험공간 운영 등 다양한 미래 과학기술 교육 프로그램이 소개됐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심도 있는 논의가 함께 이뤄졌다.

 

특히, 거점형 디지털 과학교육센터의 우수 사례를 통해 늘봄학교지원팀의 업무 전문성 향상은 물론, 현장 수요에 기반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방문은 늘봄학교의 실천 가능한 디지털 기반 교육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됐으며, 사례 중심의 소통을 통해 늘봄학교의 디지털 교육 내실화를 강화하고 다양한 AI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학생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확대하고, 늘봄공유학교와 연계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통해 미래 교육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