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학생건강 증진 '제12회 교육감배스포츠클럽대회' 참가 학생 지원

의정부 초·중·고등학생 246명이 피구 등 12개 종목에서 의정부 대표로 제12회 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참가

 

전국연합뉴스 김광원 기자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개최되는 제12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의정부 대표선수단을 구성하여 참가하며 맞춤형 현장 지원한다.

 

대회는 용인실내체육관 등 도내 각 지역 18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의정부 관내 초·중·고등학교 246명 학생 선수들이 3주간에 걸쳐 피구 등 12개 종목에 참가하게 된다.

 

의정부 참가 종목은 피구, 치어리딩, 농구, 배드민턴, 티볼, 플라잉디스크, 배구, 탁구, 연식야구, 족구, 축구, 킨볼이며, 학생들의 건강 증진 및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대회 참가 용품 제공, 현장 지원 등을 실시했다.

 

플라잉디스크 종목에 참가하여 우승한 동암중학교 3학년 학생은“의정부 대표로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플라잉디스크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고, 친구들과 함께 땀을 흘리며 연습했던 시간이 너무나 즐겁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보다 많은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에 참여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스포츠클럽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