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취재본부

인천관광공사, 인천관광 SNS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인천관광 SNS 다국어 11개 채널 운영 성장세 … 공공부문 최우수상 수상

 

전국연합뉴스 박우배 기자 |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관광 SNS가 '2024 대한민국 SNS 대상'공공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SNS 대상'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업계 전문가와 매체 이용자가 함께 평가하여 결정됐다. 시상식은 17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인천관광공사 관광마케팅실장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관광 정보를 유익하고 흥미롭게 제공하기 위해 인천 상상플랫폼 등 원도심을 비롯한 인천 전역의 관광지를 활용하여 숏폼(60초 이내 영상)과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영향력있는 인플루언서 홍보단을 운영하며 인천 관광지와 협업하여 미션을 부여·수행하고 양질의 홍보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다.

 

현재, 인천관광 공식 SNS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을 국·영·중·일 11개의 다국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채널 현재 약 5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전년 49만명의 구독자 대비 약 18%이상 증가했으며, 이용객들과의 댓글, 공유 등을 나타내는 소통지수 역시도 전년 대비 17% 증가하는 등 연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인천관광 SNS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인천의 새로운 관광지를 국·내외 잠재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계절별·테마별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