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회

영주시, 제3기 ‘영주맛집’ 모집…지역 대표 맛집 발굴 나선다

우리 지역의 참된 맛집 발굴...음식관광 활성화 기대

 

전국연합뉴스 김삿갓 기자 | 영주시는 지역 대표 맛집을 발굴·홍보하고 음식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 ‘제3기 영주맛집’을 모집한다.

 

선정된 업소에는 ▲시청홈페이지 및 영주여행(앱)등재 ▲영주맛집 지정증 및 표지판을 교부 ▲영주맛집 홍보물품 제작 지원 ▲위생용품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대상은 음식을 주로 판매하는 일반·휴게음식점이며, 공개 모집을 통해 서류검토, 위생평가, 현장(맛)평가를 거친 후, 영주시 맛집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단, 영업신고 1년 미만 업소, 프랜차이즈업소(본점 제외), 영업정지(과징금 포함)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체납업소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영주시보건소 보건위생과 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영주시지부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누리집(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영주시 보건위생과 식품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여태현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제3기 영주맛집 선정을 통해 맛과 위생, 서비스, 가격, 환경이 우수한 업소를 발굴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업소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