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여주교육지원청 세종초 병설유치원, 이동식 안전체험버스로 위기 대응력 UP

여주소방서 연계 체험활동으로 유아들의 재난 대응 능력 쑥쑥

 

전국연합뉴스 박점규 기자 | 세종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지난 4월 16일 여주소방서의 이동식 안전체험버스를 활용해 유아 대상 재난안전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실천 중심의 안전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체험활동은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구성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이 몸으로 직접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들은 ▲ 재난 상황 이해를 위한 안전 영상 시청, ▲ 지진 발생 시 대피 요령을 익히는 지진 체험 및 대피 훈련, ▲ 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재난 발생 시의 행동 요령, ▲ 비상 상황 시 탈출하는 미끄럼틀 체험 등을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동식 안전체험버스를 활용한 현장 중심 교육은 유아들에게 몰임감 높은 생생한 학습 기회를 제공했으며, 유아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전에 대한 인식을 자연스럽게 형성하는 데 효과를 보였다.

 

조성숙 원장은 “유아기부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처 능력을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체험을 통해 스스로 깨닫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